세달 만에 매출 3배 증가한 어떤 미용실의 마케팅 방법 알려드립니다

어제는 인스타메모리를 통해 최적화 계정을 구매하고 저희가 제안한 방식대로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신 오 원장님께서 연락이 오셨습니다. 3개월만에 매출이 3배 이상 늘었다는 감사한 소식을 들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원장님이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했는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 합니다. 대상이 있으니 훨씬 이해가 빠를 거라 생각합니다.

오원장님의 미용실은 해당 지역에서 꽤나 인지도가 있는 샵이었지만 원장님께서 1년 전부터 몸이 좋아지지 않아 미용실 운영을 제대로 못하셨고, 코로나라는 악재까지 겹쳐 매출이 급감한 실정이어서 빠르게 올리셔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오원장님은 인스타메모리를 알게 된 후 제가 기재한 모든 글을 읽고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미 서로간에 확신과 신뢰가 형성된 후라 더 빠르게 일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1. 6개의 최적화 계정 운영

저희는 가장 먼저 인스타그램 최적화 계정을 6 계정으로 운영할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최적화 계정이란 인기게시물에 노출이 되는 계정을 말합니다. 최적화 계정이 아니면 어떤 작업을 해도 인기게시물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계정마다 각각 다르게 컨셉을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1번 - 미용실 오피셜 계정

2번 - 미용관련 정보 계정

3번 - 오원장 계정

4번 - 직원 1 계정

5번 - 직원 2 계정

6번 - 직원 3 계정

1번 오피셜 계정에는 일상 글은 거의 올리지 않고, 미용실의 소식과고퀄리티의 사진만 올립니다.

2번 정보 계정에는 공식 계정과 비슷한 사진들이 올라가지만 헤어 스타일링에 대해 간략하게 정보를 주는 컨셉으로 운영합니다.

3번 원장님 계정은 말 그대로 원장님의 일상을 편하게 올립니다.

4번, 5번, 6번 계정은 직원들에게 최적화 계정을 나누어 줍니다. 그리고 직원들은 편하게 일상을 올립니다.

단 그들의 프로필에 미용실 이름과 자신의 직위를 예쁘게 디자인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세팅이 되면 절반 이상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지역 해시태그를 먼저 잡으세요 원장님

해시태그는 너무도 중요합니다. 잠재된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유입될지 파악하는 작업이기 때문 입니다.

해시태그를 잘 파악해 두면 후에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맡길 때도 체험단 손님께 정중하게 키워드를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오원장님의 강남지역에서 미용실을 운영하십니다. 이럴 때에 어떻게 해시태그를 잡는지 한번 유심히 보세요.

미용실은 조금 거리가 있어도 소문이 난 유명한 곳이라면 좀 더 걸음을 옮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강남 뿐만 아니라 강남과 인접한 지역까지 다 잡으라 말씀드렸습니다.

#강남미용실 #가로수길미용실 #청담미용실 #반포미용실 #미사미용실 #하남미용실 #송파미용실 #압구정미용실 #청담동미용실 #청담역미용실 #신사미용실 #신사역미용실 #신사동미용실 #신논현미용실 #건대미용실 #한남미용실 #이태원미용실 #선릉역미용실 #삼성동미용실 #.... 그밖에 추천키워드들

또 강남 홍대 건대 같은 지역들은 전국에서 찾아올 수 있는 지역입니다. 때문에 헤어스타일링에 관한 키워드를 모두 잡으라 말씀드렸습니다. 허나 우선순위는 지역미용실을 지반에 두도록 권면 드렸습니다.

#c컬펌 #레이어드컷 #레이어드c컬펌 #레이어드s컬펌 #레이어드펌 #미디움펌 #스무스펌 #페이스라인컷 #엘리자벳펌 #펌잘하는미용실 #애쉬브라운 #잔머리컷 #애쉬브라운염색 #여자펌 #남자펌 #여자펌스타일 #남자펌스타일 등등.....

이렇게 해시태그까지 설정이 되면 이제 70% 왔습니다.


3. 퀄리티 있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

앞서 저희가 찾은 해시태그의 인기게시물에 노출이 된다하더라도 사진이나 동영상의 퀄리티가 떨어진다면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을 겁니다.

오원장님 같은 경우는 일 전에 이미 체험단을 통해 또 본인이 직접 찍은 포트폴리오가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누가 봐도 예쁘게 나온 펌이나 컬러의 사진들을 추리고, 피드의 일관성을 과도하게 해치지 않는 것을 사용하라고 조언해드렸습니다.

아무리 인기게시물에 노출이 잘 되어도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구미가 당기는 게시물을 클릭할 것 입니다.

이 부분이 어렵다면 잘 되는 업체의 계정과 똑같은 방식으로 촬영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대표님들은 인기게시물 노출은 문제 없으실 겁니다. 만약 잘 되는 업체만큼의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면 성공은 코 앞에 다가온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4. 좋아요와 댓글 작업

이렇게 준비가 되면 게시글을 올리고 인기게시물에 노출시키면 됩니다.

1번부터 6번 계정 동시에 각각 다른 사진을 올립니다.

그리고 2번에서 준비해 둔 해시태그를 본문이나 댓글에 15개 정도 달아 줍니다.

그리고 인스타메모리와 같은 작업플랫폼에서 좋아요와 댓글을 구매해 선별해 놓은 해시태그의 인기게시물에 노출시킵니다.

(인기게시물에 노출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최적화 계정이어야 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최적화 계정이 아니라면 직접 만드시든지 구매하셔야 합니다.)

자 여기서 많은 대표님들께서 하소연 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매일 게시글을 올리는 것도 힘든데 매번 이렇게 사이트에 들어와 좋아요와 댓글을 구매해야 하냐고 물으시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인스타메모리에는 자동 좋아요와 자동 댓글 늘리기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을 올리자 마자 실제 활동하는 계정들이 좋아요와 댓글을 눌러주기 때문에 매번 사이트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초강력 일회용 인기게시물" 상품은 말 그대로 1회성 상품입니다. 많은 대표님들께서 본인의 계정이 최적화 인지 테스트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초강력 자동 인기게시물" 상품은 30회 차감 상품 입니다. 기한 상관 없이 30회 게시물을 올리면 자동 종료 됩니다. 여러 고객들께서 요청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인기게시물 작업에 있어 최고의 편리를 제공합니다.